본문 바로가기
메인 스트리트/경제 지표

미국 경제지표 주간 실업수당신청건수(The Unemployment Insurance Weekly Claims Report )

by 포지션두글리 2023. 10. 9.
반응형

미국 경제지표인 주간 실업수당신청건수는 일주일마다 발표되며 미국 전역의 정부기관들이 내놓는 실제 보고서를 근거로 작성합니다. 직장을 잃고 실업수당을 청구하는 사람들의 수가 매주 높은 수준을 유지한다면, 그 결과 점차적으로 소비심리 약화와 소비자지출의 감소가 나타나고 기업 투자가 위축 될 것입니다.
 
보통 주간 실업수당신청건수가 매주 증거하거나 또는 계속해서 높은 수준으로 유지될 경우 경제가 침체를 의미하는 신호로 볼 수 있고, 주당 실업수당신청건수 신규 신청자수가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인다면 경제가 개선되는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표의 세부 내용


아래 사진은 주간 실업신청건수 지표입니다.

주간 실업수당신청건수
주간 실업수당신청건수

WEEK ENDING

Initial Claims(SA : 계절조정)

: 최근 한 주 동안 접수된 실업수당 신규 신청건수를 나타냅니다. 
9월 30일 : 207,000건
9월 23일 : 205,000건
9월 16일 : 202,000건
최근 2주간 주당 실업수당신청건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Wk Moving Average(SA) 

: 주당 발표되는 자료로 인하여 공휴일이나 휴가기간이 포함된 주에는 신청건수 자료가 왜곡될 수 있기 때문에 4주 이동평균을 사용한 수치입니다.
 

Insured Unemployment(SA)

: 이 수치는 현재 미국인들이 실업 보험의 혜택을 받고 있는 사람들의 수입니다. 마지막 발표치인 2023년 09월 23일에는 총 1,664,000명이 실업 보험 혜택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간 신청건수도 중요한 사항이지만 현재 실제 혜택을 받고 있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했는지 감소했는지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Insured Unemployment Rate(SA)

: 이 항목은 실업보험 수취 자격이 있는 미국 노동자의 수 대비 현재 실업보험을 수취하고 있는 사람들의 수를 비교한 비율입니다. 
 

마무리


주간 실업보험 신청건수의 지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간 신청건수의 4주 이동평균의 추세를 잘 살펴보고 향후 경기가 침체되거나 호전될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정확도(?)가 높은 지표는 아니지만 사회의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지표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더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oui.doleta.gov/unemploy/claims_arch.asp

Office of Unemployment Insurance, Employment & Training Administration (ETA) - U.S. Department of Labor

Office of Unemployment Insurance We are soliciting comments on the content and organization of the data on our website and any suggestions you have about improving the accessibility to the data. We are also interested in your feedback on any data you would

oui.doleta.gov

 

반응형